개발 컴퓨터도 아닌 일반 사용자 측에서 딱히 아무것도 건들지 않았는데 위와 같은 오류가 뜬다면 백신 문제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백신 프로그램에서 웹 서버로의 요청에 대해 방화벽을 차단하고 있다면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도 액세스~소켓에 관련한 문제는 재부팅을 하고 다시 시도해보고 그래도 안 되면 백신 프로그램을 삭제 후 다시 시도하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각자의 백신 프로그램에 방화벽 관련 옵션을 조정해 보시고, 그래도 안 되면 마소에서 제안한 방법대로 재부팅 또는 백신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재시도 해봅니다.
'🙋♀️ 자주 묻는 질문 > ☀️ Haerub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려진 호스트가 없습니다. (2) | 2022.06.03 |
---|---|
Haerubot을 수동으로 업데이트하고 싶어요. (9) | 2022.06.01 |
ACT 복원을 시도했는데 사용 중이었던 플러그인이 없어졌어요. (0) | 2022.05.31 |
Haerubot이 동기화 중에 그냥 꺼져요. 실행할 수 있게 설정을 초기화하고 싶어요. (0) | 2022.05.27 |
동기화 토큰이라는 것이 왜 생겼나요? (4) | 2022.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