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떠한 이유로 OverlayPlugin에서 웹 스킨을 제대로 캐싱하지 못하면 이렇게 깨진 모습을 볼 수도 있습니다. 쉽게 말해 뭔가 평소와 다르게 오버레이 화면이 이상하게 보인다면 웹에서 다시 받아 오도록 처리해야 합니다. 일단 ACT를 실행 중이면 종료합니다.
시작 - 실행 - %appdata% 입력 또는 파일 탐색기 주소표시줄에 %appdata% 입력 후 엔터를 치면 Roaming 폴더가 뜹니다. 거기에 있는 Advanced Comat Tracker 폴더에 들어가면, OverlayPlugin을 사용하고 있다는 전제하에 OverlayPluginCache 폴더가 있습니다.
OverlayPluginCache 폴더에는 여러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모든 오버레이 설정이 저장돼 있습니다. 이 폴더를 삭제하면 오버레이도 설정도 모조리- 싹- 전부- 초기화됩니다. 오버레이 위치같은 외부 설정이 아니라 오버레이 내부에서 지원하는 각종 색상이라던가, 그래프 모양 등등의 설정을 말합니다.
보통 오버레이 화면이 깨진 상황이면 Cache 폴더만 삭제하고 ACT를 재실행하면 웹에서 스킨에 필요한 파일을 다시 받아오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해결이 됩니다. 다행히 Cache 폴더는 오버레이 설정과 무관하므로 삭제해도 괜찮습니다. 만약에 Cache 폴더를 삭제했는데도 화면이 여전히 이상하다면, 잠시 후에 다시 시도하시거나, 설정 초기화를 각오하고 OverlayPluginCache 폴더 통째로 삭제해 본다거나, 스킨 개발자에게 직접 문의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 > 🤍 Overlay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ctbot을 커스터마이징하고 싶어요. (User 폴더 사용 방법) (6) | 2022.06.14 |
---|---|
Cactbot 오버레이가 계속 파랗게 보여요. (0) | 2022.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