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 끊김 현상, 요즘 가장 큰 이슈입니다.
제가 무슨 짓을 해도 로그 끊김 현상이 나타나지 않아서 해결책을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심지어 로그가 끊긴다는 ACT를 받아서 설치까지 해서 실행해 봤지만, 집계가 정상적으로 동작되는 바람에 어찌할 바를 모르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부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해결하신 분들이나, 주변에 그런 분들의 이야기를 알고 계신 분들이면 댓글로 경험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같이 행복합시다. 도움을 주세요!
아래부터는 여태껏 제보 받은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사례 1. ACTWebSokcet 플러그인을 이용했을 때 로그가 끊겼었는데, 완전히 삭제하고 ACT를 재설치한 후 괜찮아졌다.
Potatoy@초코보 님의 제보입니다.
ACTWebSocket을 사용했을 때 로그 끊김 현상이 발생한다는 경험담을 제보해 주셨습니다.
ACT를 완전히 깨끗하게 삭제하고 OverlayPlugin으로 재설치 후 사용했을 때는 끊김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로그 끊김 문제가 아니더라도 이제 ACTWebSocket 사용은 멈춰 주세요.
해루봇에서도 더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노후화된 플러그인이라서 이제는 OverlayPlugin 사용을 권장합니다.
OverlayPlugin 내부에 있는 WS(웹소켓) 기능은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 만약 ACTWebSocket 플러그인만 삭제하고 싶으시다면, 방법은 여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례2. ACT 폴더와 ACT Config 폴더가 서로 동일한 상태에서 로그가 끊겼었는데, 완전히 삭제하고 ACT를 재설치한 후, 재부팅을 했더니 괜찮아졌다.
몇 년 전에 해루봇 없을 때 설치팩이 있었던 시절에 설치한 ACT의 사례입니다.
Advanced Combat Tracker 설치 폴더와, 시작-실행-%appdata% 입력 후 엔터 치고 들어가면 나오는 앱 데이터 폴더 내에 있는 Advanced Combat Tracker 설정 폴더가 서로 동일한 내용인 상태입니다.
하지만 이 액트도 제 컴퓨터에서는 멀쩡하게 동작을 해서 확실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요.
제보자분께서는 ACT를 완전히 삭제하고, 제가 드린 백업 파일로 복원 설치 후 재부팅을 했더니 문제가 해결되셨다고 하셨습니다.
- 해루봇 <ACT 삭제>를 클릭해서 ACT를 완전히 지웁니다.
- 해루가 만든 복원 설치용 백업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 <ACT 복원>을 클릭해서 설치를 합니다.
- ACT를 실행해서 테스트를 해 봅니다. (상담하신 유저분께서는 이때도 로그가 끊겼다고 하셨습니다.)
- 게임을 끄고 재부팅을 합니다.
- 로그가 끊기지 않았다고 하십니다. 더이상 재현이 되지 않는다고 하시네요.
일단 ACT 삭제는 설정을 완전히 날리는 것이라서 커스텀 트리거라던가 오버레이 설정 등 보관해야할 것이 많은 분들께는 꺼려지는 일일 수도 있습니다만, 당장은 집계가 되는게 급하니까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한번 도전해 봅시다.
⭐️그래도 그나마 간단하게 살릴 수 있는 커스텀 트리거 백업 및 복원 대한 방법은 여기에서 안내드립니다.
#사례3. 필수 프로그램을 완전히 지우고 다시 깔고 실행했더니 괜찮아졌다.
ACT 및 플러그인을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필수 프로그램이 2가지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이름 | 64bit (x64) | |
.NET Framework 4.8 | 다운로드 | |
Visual C++ Redistributable for Visual Studio 2019 ~ | 다운로드 |
바로 이것입니다!
기존 유저분들 중에서는 이미 있다고 그냥 넘어가신 분들이 많으셨을텐데, 혹시 모르니까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노후화된 플러그인 사용이거나, 더미 파일이 겹쳐진 상황이거나, 필수 프로그램의 부재인 것 같습니다. 컴퓨터 환경에 따라 반응이 달라지는 것 같은데 로그 문제로 고통받는 분들은 여러 시도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부디, 꼭, 다시 강조하건대, 문제를 해결하신 개인적인 노하우가 있다면 모두가 볼 수 있게 댓글로 달아 주시기 바랍니다.
해루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익명으로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해결방안 추가
로그 끊김 사례에 대해서 ACT 관련 개발자분들께 문의를 하니 위와 같은 답변을 주셨습니다.
End combat on wipe 라는 옵션이 켜져있냐는 물음입니다.
당연히 켜져 있을 줄 알았는데, 신 해루봇에서는 꺼져 있는 상태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그 이유가 OverlayPlugin을 첫 설치했을 때의 깨끗한 상태의 설정 파일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구 해루봇은 제가 미리 준비한 설정값을 강제로 적용했습니다만, 신 해루봇에서는 플러그인의 유연성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 설정 강제 적용 부분을 뺐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가 이렇게…….
이 옵션을 켜지 않아도 끊기지 않는 사람은 안 끊겼지만……, 그래도 혹시나…….
아무튼 quisquous 님의 조언에 따라 해당 기능을 체크합니다.
참고로 전투에서 벗어나면 전투 기록 종료를 체크하면, 던전에서 몰이 때마다 초기화되는 기현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 글을 잘 안 읽으실테고, 저는 이 기능을 적용시켜야 하니 해루봇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해루봇을 실행할 때마다 해당 기능을 반드시 켜도록 설정합니다. 이 기능은 사실 개발자들이 사용을 권장하는 필수 기능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유저분들께서는 반드시 해루봇을 최신 상태로 유지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문제의 실마리가 보이는데요.
업데이트를 했고, 해당 기능이 체크돼 있음을 확인했고, 각종 사례의 솔루션을 적용해봤음에도 불구하고 로그 끊김 현상이 있으신 분들은 반드시 해루에게 해당 로그 파일과 함께 메일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 5/27 추가
아래 글에서 이 현상에 대한 분석을 안내드립니다.
'🚨 공지사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긴급] 1.0.3.4 업데이트 이후 강제 종료되는 분들은 재설치가 필요합니다. (9) | 2022.06.19 |
---|---|
한국 : FFXIV Parsing Plugin, 6.01 업데이트 진행하세요! (2) | 2022.05.31 |
6.0 신규 플러그인을 사용해 보고 문제가 있으면 반드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0) | 2022.05.29 |
6.0 로그 집계 오류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4) | 2022.05.27 |
Haerubot에서 지원 종료한 플러그인 목록 (0) | 2022.05.20 |